본문 바로가기
민원·일상

도쿄여행 긴자 야키토리&솥밥 맛집 뉴토리긴 소개

by 핵심만콕콕 2023. 11. 21.
반응형

엔저 현상으로 엔화가 800원대로 떨어지면서 일본 여행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중 인기 여행지는 일본의 수도 도쿄인데요. 도쿄여행을 하신다면 야키토리와 솥밥 맛집 뉴토리긴을 꼭 방문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도쿄여행 긴자 현지인 맛집

 

지난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3박 4일 도쿄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올해 4월 괌을 다녀온 이후 오랜만에 떠나는 여행이어서 설레었고 무엇보다 일본 문화와 음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한껏 기대를 하며 떠나게 되었습니다.

 

도쿄는 일본의 수도답게 수많은 대기업들의 빌딩과 명품점, 백화점 등 화려함이 돋보이는 도시였습니다. 맛집이라 불리는 식당도 많았는데 관광객들이 붐비는 식당이 아닌 현지인들이 찾는 맛집을 찾는 일은 쉽지 않았습니다.

 

야키토리와 솥밥 맛집 뉴토리긴

 

도쿄 긴자 도심 속 좁은 골목길에 위치한 솥밥, 야키토리 맛집 뉴 토리긴은 구글평점 4.2/5점을 받는 맛집입니다.

 

약 70년 가까운 전통의 솥밥, 야키토리 전문점이며 닭고기, 연어, 표고버섯 등 신선한 천연 재료로 오더와 동시에 짓는 솥밥이 참 매력 있는 집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닭날개, 닭껍질, 닭미트볼 등 30종류가 넘는 그릴 요리의 맛은 술을 부르는 맛이었습니다. 긴말 필요 없이 뉴토리긴 찾아가는 방법, 메뉴, 영업시간 등 관련 정보 안내해 드립니다.

 

  • 평일 영업시간 : 오후 4:30~23:00
  • 주말 영업시간 : 오전 11:30~22:00
  • 목요일 영업시간 : 오전 11:30~21:00
  • 매주 월요일은 휴무

뉴토리긴의 영업시간은 위와 같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일반적으로 오후 5시부터 오후 8시 정도까지가 사람이 가장 많이 몰리는 인기 시간대라고 합니다.

 

필자는 주말 점심에 방문하였는데 20분 정도 웨이팅 후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조금 기다리더라도 꼭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하며 세부 정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뉴토리긴 찾아가는 방법

 

아래 지도에 나와있는 것처럼 뉴토리긴 솥밥 꼬치구이는 긴자역 주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뉴 토리긴 솥밥 꼬치구이 위치

 

도보로 몇 분만 이동하면 아래 흰색 배경의 빨간색, 파란색 글자로 쓰인 NEW TORIGIN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뉴 토리긴 간판

 

식당 앞에서 웨이팅 할 때 찍었던 사진으로 앞에 일본인 가족 1팀이 도착해 있어 약 20분 정도 기다렸다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뉴토리긴 메뉴

 

솥밥과 꼬치구이를 기대하는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술 메뉴부터 소개하겠습니다. 글을 쓰면서도 아주 부드러웠던 생맥주가 생각이 납니다.

 

술은 생맥주, 병맥주, 와인, 사케, 하이볼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저는 생맥주와 하이볼을 한잔씩 마셨습니다. 감기가 걸려 골골대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마셨던 기억이 납니다.

 

 

다음은 솥밥 메뉴입니다. kamameshi라는 단어가 보이죠. kama는 솥, meshi는 밥이라는 뜻으로 작은 1인용 솥에 여러 재철재료와 쌀을 넣고 간장 등으로 간을 해서 지은 솥밥을 말합니다.

 

굴이 들어간 솥밥

 

와이프가  1번 치킨 카마메시를 주문하고 저는 8번 굴 카마메시를 주문하였는데 양은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주문을 하고 주위를 둘러보니 현지인들은 하나만 주문해서 나눠 먹더군요. 식사량이 적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꼬치 메뉴를 소개합니다. 사진이 작아서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 분들은 클릭하여 확대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꼬치는 약 30여 종을 판매하는데 저는 1번 콤비네이션 치킨을 주문하였고 추가로 그중 맛있었던 메뉴일 하나씩 더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꼬치메뉴(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아래 사진은 세트메뉴 6개 중 5가지의 사진이고 메뉴판 17번 닭 날개 구이가 나오기 전입니다. 구이 방식이 달라서 인지 시간차를 두고 손님상에 올라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콤비네이션 치킨 메뉴

 

아래 사진은 소금 간을 한 닭날개 꼬치구이입니다. 17번 메뉴이고 그냥 드셔보시면 아실 겁니다. 하나로는 부족해요. 싸우지 마시고 인원수에 맞게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닭날개 꼬치구이

 

 

뉴토리긴 관련 정보

 

'뉴 토리긴 솥밥 꼬치구이' 위치, 메뉴, 영업시간 등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예약은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인기 시간대에 가셔도 다른 맛집만큼 웨이팅을 하진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방문하였을 때 한 개 테이블을 제외한 모든 테이블에 손님이 있었는데 저희 테이블 포함 두 테이블만 한국인 손님이었고 나머지는 일본인 손님이었습니다.

 

가게가 좁기 때문에 옆 테이블과 거리는 가까운 편이었지만 단체손님을 받는 곳이 아니었기 때문에 너무 시끄럽거나 식사하기 불편한 정도의 소음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뉴토리긴 소개를 마치며

 

뉴토리긴에서 찍었던 사진을 정리하다 보니 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필자는 도시여행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많고 혼잡한 분위기를 싫어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도쿄 여행 전 감기 몸살에 걸리는 바람에 둘째 날까지 해열진통제를 먹으면서 열심히 돌아다녔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한 새 신발을 신고 여행을 하였는데 발바닥이 너무 아파서 와이프한테는 두 번 다시 도쿄에 오지 않겠다는 말도 하였는데요.

 

지나고 보니 또 가고 싶은 곳이네요. 두서없이 이말 저말 적었는데 도쿄여행을 하신다면 "뉴 토리긴" 꼭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나리타공항으로 도쿄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확인하시면 리무진 버스 예약 및 티켓 수령 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